top of page

조연예 개인전 <한국의 美 를이용한 still life_정물의 색(The still life of korea_color)>


전시장소(Place) : 봄 2전시실(Bom 2nd exhibition room)

전시일정(Period) : 2019.09.19 ~ 2019.09.25

참여작가(Artist) : 조연예(Cho, Yeonye)


 

작가 노트(Artist Note)

나의 작품은 대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모습을 포착하여 관객들에게 직접 그것을 현시한다. 움직이지 않는 정물들에게 본인의 감정을 투시하고 생명을 불어넣어 구성하며, 물체와 물체 또는 물체와 공간이 서로 관계되어있는 풍경을 그린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정물들은 멀리서 보면 평면적으로 보이지만 가까이 다가가면 입체적이면서도 평면화되어 있고, 또한 평면 작품에서 표현되는 명암을 가미하여 관객들에게 착시현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것은 내가 타자(대상)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시선은 언제나 불안정함을 뜻 하며, 대체로 불안정한 개체들이 가지게 되는 공간의 균형과 조화를 추구한다. 정물들이 가지는 명암은 관객들이 물체의 존재를 명확히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수단이며, 도자기의 표면에 감싸고있는 수많은 선 또는 점들은 물체의 구조를 설명하는데 집중되어있다.


기획의도

5000년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배경 속에 이토록 놀라운 역사와 문화전통을 가진 나라가 한국임을 되새기고 공감과 인정을 받음으로서 경제 발전만이 아니라 그에 준하는 문화 강국임을 알려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더욱더 찾고 사랑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 아래 창작활동을 하며 작가 특유의 기법과 전통 도자의 한국의 미감적 조형을 융합 하여 ‘도자’라는 영역의 새로운 접근을 제안하고 소통되길 기대해 본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 공예품의 아름다운 형태와 더불어 색에 대한 아름다움을 느껴 본인의 감성으로 표현하여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자 하였다.



 



 

작가 프로필(Artist Profile)


학력

2014  경희대학교  도예학과  졸업

2019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도예학과  석사과정  졸업 


수상

2014  The 9th International Exhibition of Small Form Porcelain selected 2014  Seres'14 Exhibition Participants selected 2015  Taiwan Ceramics Biennale selected


전시

2019 인테리어디자인 코리아페어 (킨텍스,일산)

2018 come over to our pART展(도자 2인전) (갤러리토스트,서울)

한국의 美를 이용한still life 展 (대안공간 눈, 수원)

2017 동서도예초대전, 전통과  변화 (한양대학교  박물관, 서울)

추석선물전 (갤러리 하트,서울)

Thanks for May (갤러리 Hart ,서울)

2016 동서도예초대전, 전통과  변화 (한양대학교  박물관, 서울)

아트바겐전 (갤러리토스트,서울)

크리스마스선물전(갤러리마노,서울)

2015 A present 展 (포월스갤러리, 서울)

공예트렌드페어(코엑스, 서울 )

개인전 (한남동 ,서울)

‘201_5감도’전 (세종미술관, 서울)

아시아  현대도예전

조회수 9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arios


bottom of page